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작전"소개 줄거리 "작전"의 의미 주가조작 감상평

by ultraone 2024. 7. 22.

 

 

영화 "작전" 소개

 

영화 작전은 2009년 개봉한 한국의 범죄 드라마 장르의 영화입니다.김종현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박용하,김민정,박희순,김무열 배우등으 주연을 맡아 연기 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한국 주식시장 속 불법적 조작행위와 이를 둘러싼 암투를 그린 작품 입니다.

스릴 넘치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이 영화는 주식시장의 어두운 면을 사실적으로 그려내었기에 관객들에게 재미와 충격을 동시에 전한 작품 입니다.

 

영화 "작전" 줄거리

 

주인공은 전직 증권 전업투자자 강현수(박용하)입니다.강현수는 주식 시장에서 한때 잘나가던 투자가 였지만 현재는 실패한 투자로 인해 빚에 시달리며 무기력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어느날 그는 대학 후배 조민호 로부터 주식을 이용해 큰 돈을 벌수 있는 기회를 듣게 됩니다.조민호는 주식작전꾼 황종구(박희순)와 함께 주식을 조작해 큰 돈을 벌 계획을 세우고 강현수에게도 이 계획에 참여할 것을 요청 합니다.

처음 현수는 이 주가조작에 대해 회의적이었지만 결국 큰 돈을 벌수 있다는 유혹에 넘어가 결국 작전에 참여 하게 됩니다.

그들은 특정 주식을 집중적으로 매수 하여 가격을 상승시키고 그 주식을 일반 투자자들 에게 높은 가격에 팔아 넘기는 방식으로 수익을 올립니다.처음 이들은 주가를 조작해 엄청난 수익을 올리게 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큰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초반 쉽게 돈을 버는 것처럼 보이긴 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상황은 더 복잡해지고 경찰과 금융 당국의 레이더망에 들어간 그들은 점점더 큰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처지가 됩니다.그들은 주가를 조작하는데 있어 내부 정보를 활용하고 여러명의 브로커와 전문 작전꾼을 동원해 거래량을 조작하는 등의 다양한 수법을 동원 하는데 이러한 행위들이 오래 가지 못하게 됩니다.

경찰과 금융 당국의 수사가 점점더 강도를 더해가고 팀 내부에서도 배신과 음모가 횡횡 합니다.일이 이렇게 되자 현수는 자신이 점점더 위험한 상황에 빠져 들고 있다는 것을 깨닫 습니다.

리더의 역할을 하던 종구는 자신의 이익 만을 위해 현수와 민호를 배신할 계획을 세우고 이를 알게된 현수는 자신의 안전을 위헤 고민합니다.

결국 현수는 자신의 양심과 욕망 사이에서 갈등한 끝에 마지막 결단을 내리게 되는데 위기를 벗어 나기 위해 경찰에 자수를 하고 그동안 자신이 했던 잘못된 행동들을 뉘우치며 새로운 삶을 살겠다고 결심 합니다.

 

"작전"이란 주가 조작을 말하는것

 

주가 조작이란 주식시장에서 특정 주식의 가격을 인위적으로 올리거나 내리는등으로 직접 개입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엄연한 불법적 행위로서 주식의 가격을 급격하게 변동시켜 일반 투자자들에게 큰 혼란을 주고 이를 통해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행위로서 대부분의 선량한 투자자들의 피해를 필수적으로 동반 합니다.

주가를 조작 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거짓정보를 유포하거나 매수와매도를 반복해 거래량을 부풀린다거나 주식의 가격을 상승시키기 위해 특정주식을 집중적으로 매수 하는 방법등이 사용됩니다.

자본주의 시장에서 주가 조작은 주식시장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해치는 매우 중대한 번죄로 간주됩니다.주가 조작이 발생하면 일반 투자자들은 주식이 가진 본래의 가치를 파악하기 어려워지고 이에 따라 잘못된 판단 하에 투자를 하게 되어 큰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결국 시장 전체의 신뢰도를 하락시키고 결국 경제 전반적으로 부정적 영향이 퍼지게 됩니다.

이에 각 나라별 금융 감시 기관들은 주자 조작을 엄격하게 규제하고 적발시 크게 처벌 하고 있습니다.

 

감상평 

 

이 영화는 주식 시장의 불법 조작행위를 소재로 하여 관객들에게 금융범죄의 위험성과 그로인한 파급 효과를 강렬하고 사실적으로 전달 합니다.현수와 그의 동료들이 겪는 여러 사건들은 단순한 스릴을 넘어 관객들에게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 합니다.영화 전반에 느낄수 있는 긴장감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를 통해 완성되며 이 영화에 더 몰입 하게 해줍니다.

이 영화를 통해 우리는 금융 시장의 어두운 면에 대해 좀더 알게 되고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있어 돈보다 중요한 가치와 윤리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등 여러 사회적 의미를 담고 있는 좋은 영화 였다고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