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너는 내 운명"소개 줄거리 에이즈환자에 대한 시선 배우 전도연

by ultraone 2024. 6. 30.

 

영화 너는 내 운명 소개

 

영화 "너는 내 운명"은 2005년에 개봉한 한국 드라마 장르의 영화로 에이즈(AIDS:후천성면역결핍)환자의 삶과 우리 사회의 편견을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에이즈라는 질병이 환자와 그 가족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를 심도 있게 살펴보며 인간의 존엄과 차별에 관한 문제를 조명합니다.

영화는 에이즈 환자에  대한 사회적 시선과 그에 따라 그들이 겪는 고통을 사실적으로 표현하여 관객들에게 마음속 깊은 울림을 주는 작품이라 할수 있습니다.에이즈라는 영화의 주제는 한국영화에서 흔히 다루지 않았던 무거운 주제 이지만 예민하고 섬세하게 주제를 다룸으로써 관객들에게 큰감동을 느끼게 하고 동시에 생각해볼 거리를 제공합니다.

 

영화 너는 내 운명 줄거리

 

시골에서 조그맣게 젖소를 키우며 지내던 노총각 석중(황정민)은 그의 동네에 새로 일하러온 동네 다방 여종업원 은하(전도연)에게 한눈에 반하게 됩니다.석중은 주체 할수 없는 마음에 투박하고 촌스러운 구애를 시작 하는데 은하는 언뜻 그의 마음을 받아 주지 않을듯 행동하지만 내심 그가 싫지 않습니다.자신의 아들과 다방 종업원이 만남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석중의 어머니는 억지로 그를 선보게 하고 우연히 그 장면을 목격한 은하는 화가 나서 여관으로의 커피 배달을 자청해서 가게 게 됩니다.은하는 여관에서 질이 좋지 않은 손님에게 구타를 당하게 되고 병원에 입원을 하는데 그 소식을 들은 석중은 병원으로 달려와 내내 옆을 지키며 간호 합니다.의식을 찾은 은하에게 석중은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음을 고백하고 그의 진심을 받아들인 은하는 그와 평생을 함께 하겠노라 약속합니다.

하루 하루 행복한 날들을 보내던 석중과 은하에게 다시 한번 시련이 찾아 오는데 바로 은하가 에이즈에 걸렸다는 연락이 온것입니다.영화는 본격적으로 사랑하는 두사람,에이즈환자,그들을 바라보는 가족과 주변의 시선들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영화 너는 내 운명 에이즈 환자에 대한 사회적 시각

 

영화"너는 내 운명"은 에이즈 환자에 대한 사회적 시선과 편견에 대해 강한 비판을 가합니다.에이즈 환자들이 받는 고통은 단순 병으로 인한 고통 뿐만이 아니라 사회적 편견과 차별로 인한것이 더욱 큰 고통이라고 하는것을 말합니다.

에이즈는 아주 오랜 기간동안 많은 오해와 잘못된 정보로 인하여 두려움 뿐 아니라 혐오의 대상이 되곤 했습니다.

이 영화는 이러한 사회적 문제를 사실적으로 그리며 에이즈 환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관객들에게 간접 경험 하게 해줍니다.

 

영화 너는 내 운명 주연배우 전도연

 

전도연은 한국 배우계를 대표 하는 여배우중 한명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1990년대 초 드라마를 통해 데뷔한 이후 다양한 작품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영화 "접속"으로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준 그녀는 이후 "약속""해피엔드""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등의 작품으로 꾸준히 열기 활동을 했습니다

2007년 "밀양"으로 칸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국제적 으로 인정받는 배우가 된 그녀는 이후"피에타""남과여""비밀은없다"등에서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전도연의 연기는 현실적 이면서도 감정적인 면을 보여주는데 끊임 없는 연기 변신과 발전은 그녀 자신 뿐 아니라 한국 영화 발전에도 분명 기여 한 점이 있습니다.

 

영화 너는 내 운명 감상평

 

영화"너는 내 운명"은 에이즈 환자들의 현실을 진지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낸 영화라고 생각 합니다.무거운 주제를 다루면서도 주인공 은하의 강인한 의자와 삶을 향한 희망을 통해 마음속 감동을 만듭니다.섬세한 연기력으로 에이즈 환자의 복잡한 감정과 고통을 진정성 있게 표현한 전도연의 연기는 역시 더할나위 없이 훌륭 했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감독의 연출이 우리 사회 에이즈 환자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잘 설명해 준다고 보였습니다.그로하여 영화속에서 감독은 에이즈 환자들의 단순한 동정 때론 혐오의 대상이 아니라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존재 하여야 한다고 말합니다.수진이 겪는 외로움과 고통을 사실적으로 그리면서 그녀가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며 희망을 찾는다 라는 과정 보여주어 감독의 주장을 대신합니다.많은 대중들에게 우리 스스로 에이즈에 무지하고 내심 그 환자들에게 편견을 갖고 있지는 않았는지 스스로 생각 해볼만한 주제 라고 생각 되었습니다.